PROJECT.

2022.07.21 - 07.24

어반브레이크 2022

해외 Street Artist 20인전

‘해외 스트리트 아티스트 20인전’은 해외 유명 어반&스트리트 아티스트 20명이 참여를 확정 지으며 ‘어반브레이크 2022’ 개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해외 스트리트 아티스트 특별전’에는 앤디 워홀이나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작품을 연상시키는 팝아트 이미지를 활용하는 디페이스(D*Face)를 비롯해 ‘얼굴 없는 화가’로 유명한 영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뱅크시(Banksy), 귀엽고도 섬뜩한 아이의 이미지를 초현실주의와 고전 르네상스 이미지를 융합해 만들어내는 로비 드위 안토노(Roby Dwi Antono) 등의 회화, 판화 작품이 전시되었다.

프랑스 스트리트 아트의 대표 작가인 안드레 사라이바(Andre Saraiva)의 회화 작품도 전시된다. 벽화에 캐릭터나 주제가 있는 장면을 도입해 스트리트 아트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받는 그는 밝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대중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패션브랜드와 협업해 국내에 팝업 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다양한 색상의 기하학적 구조와 패턴을 담은 벽화·회화·조각 작업을 펼치는 오쿠다 산 미구엘과 8비트 비디오게임의 픽셀화된 이미지를 이용한 세라믹 타일 모자이크로 유명한 얼굴 없는 프랑스 작가 인베이더 등도 최초 공개하는 신작을 포함해 ‘어반브레이크 2022’ 참여했다. 

이번 특별전을 공동 기획한 세계 최대 스트리트 아트 매거진 ‘스트리트아트뉴스(Street Art News)’의 디렉터 롬 레비 (Rom Levy)가 어반·스트리트 아트 및 시장 동향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